두통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이유를 알수 없는 두통이 발생하시는 부분들 계시죠?

일상생활도중 갑자기 발생한 두통으로 인해 괴로움을 느껴보신 분들 꽤 있으실 겁니다.

아무런 이유없이 발생하는 두통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우리의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우리가 평소 의식하지 않고 무심코 했던 행동들이 두통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니 평소 생활습관을 신경써야 겠네요.

두통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목차

올바른 자세

회사업무, 공부 등 매일같이 의장에 않자 계신분들이라면 의도치 않게 나쁜 자세가 나오기 마련입니다.

구부정한 어깨, 목을 앞으로 뺀 자세는 우리 척추건강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주기 되지요.

오랜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있거나 장시간 구부정한 자세를 취할 경우 두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1시간에 한번씩은 꼭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

흡연 또한 두통의 원인 중 하나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흡여은 모든 사람들이 알다시피 건강에 매우 해로운 행위입니다.

흡연을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자에게 까지 큰 영향을 줄 수 있죠.

담배의 주요성분인 니코틴이 뇌 혈관을 좁게 만들어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냄새

자극적인 냄새도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종류의 향기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실내 방향제, 차량용 방향제, 옷에서 향기가 나게 하는 섬유유연제 등등

은은한 향은 기분을 좋게 할 수 있는데요. 뭐든지 과하면 나쁜 법입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진한 방향제의 향은 오히려 후각에 자극적이고 두통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뭐든지 적당한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