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미세먼지 배출 돕는 음식 3가지 알아보기

미세먼지 배출 돕는 음식 3가지

미세먼지 배출 돕는 음식 -고등어

미세먼지가 극성이 계절이네요.

마스크가 생활화된 요즘이지만 미세먼지 뿌옇게 낀 하늘을 보면 답답한 마음이 드네요.

마스크가 미세먼지를 많이 걸러주지만 나도 모르는 사이에 호흡기를 통해 들어오고 있지요.

체내에 들어와 쌓인 미세먼지 배출 돕는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에 조금이나마 보탬을 주어야 겠네요.

목차

미세먼지 배출 돕는 음식

마늘

마늘은 해독 작용을 활발히 돕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해독시키는데 탁월한 교화를 발휘한다고 하네요. 또한 각종 유해물질이 체내에 자리하지 않도록 방어하는 역할도 한다고 하니 너무도 고마운 식품입니다.

그리고 매운 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이 항염증 효과를 발휘해 기관지 염증에 효과적이라 하니 기관지가 안 좋으신 분들은 자주 섭취하면 좋을듯 합니다.

생 마늘을 그냥 먹으면 매운 맛과 향이 부담스러우니 다양한 마늘관련 식품을 이용하는것도 한 방법이겠네요.

고등어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어류이죠.

기관지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며 아연 성분이 많아 중금속이 체내에 축적되는 과정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배출을 함께 돕는 식품으로 가정에 식단을 꾸리실 때 조림, 구이 등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한때 고등어 구이시 나오는 연기가 오히려 미세먼지를 증가시킨다고 했는데요.. 조림으로 먹으면 그런 걱정도 덜겠네요^^

해조류

혈액순환을 돕는 대표 식품 중 하나가 해조류입니다. 미역, 다시마, 김 등이 있습니다.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활발하게 도와줌으로써 중금속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발암물질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식품입니다.

미세먼지 배출 돕는 음식 3가지를 알아 봐았는데요. 우리 주변에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들이니 조금씩 꾸준히 드시면 되겠네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엔 마스크 착용에 더욱 신경써야 겠네요.

당신에게 유익한 포스팅

불면증에 도움되는 음식